[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내 최초 아카펠라 음악 예능 프로그램 채널A '보컬플레이'의 첫 'MVP' 곡 '이태원 프리덤' 음원이 18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MVP(Masterpiece Of Vocal Play)'는 특정 콘셉트로 진행되는 '보컬플레이'의 아카펠라 공연에서 보컬메이트와 일반 관객으로부터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음악을 뜻한다.

'크리에이티브(CREATIVE)' 콘셉트 공연의 MVP 곡 '이태원 프리덤'은 UV와 박진영의 히트곡을 비트박스 리믹스로 재탄생 시킨 아카펠라 곡이다. 원작자 뮤지의 프로듀싱과 국내 최고 비트박서 에이치-하스(H-has), 히스(Hiss)의 현란한 스킬이 만나 완전히 새로운 음악으로 탈바꿈했다. 특히, 클래식부터 테크노, 일렉트로 하우스, 트랩 등 장르를 넘나드는 구성이 지루할 틈 없이 강렬하게 귀를 사로잡는다.

17일 공개된 '보컬플레이' 첫 번째 아카펠라 공연에서 뮤지 팀은 에이치-하스와 히스의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현란한 무대 구성으로 MVP를 거머쥐었다. "인간계의 무대가 아니다"라는 평과 함께 보컬메이트 투표에서 100명 중 96명의 표를 얻는 기염을 토했다.

NEW 아카펠라 뮤직쇼 채널A '보컬플레이'는 오직 목소리만으로 만들어지는 파격의 무대와 윤상, 윤일상, 스윗소로우, 뮤지 등 정상급 프로듀서들의 참여로 주목받고 있다. 비트박서, 아카펠라 밴드, 솔로 보컬, 래퍼, 오페라 그룹 등 개성 넘치는 8팀의 A조 플레이어가 공개된 가운데 B조에는 어떤 플레이어들이 포함됐을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에이치-하스X히스. /사진=채널A '보컬플레이'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