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육 대표’ 서교연 19일부터 5회.. 성적표 배부이후 내달 11일 학부모설명회

[베리타스알파=손수람 기자] 15일 수능을 치른 직후부터 정시설명회가 봇물을 이룬다. 많은 설명회에 참석해 전문가들의 견해에 귀 기울일 필요는 있지만 무엇보다 수험생과 학부모의 주체적 판단이 중요하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목표대학의 기준을 먼저 설정하고 설명회에서 필요한 정보를 가려내는 지혜가 필요하다.

종로학원을 비롯한 메가스터디 이투스 스카이에듀 유웨이중앙교육 진학사는 수능이 끝난 직후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기관들은 예상 등급컷과 지난해 입시결과를 토대로 정시전략 뿐 아니라 대학별고사의 지원 방향까지도 제시한다. 공교육 기관인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은 19일부터 교사 대상 설명회를 5차례나 열 예정이다.  이와함께 서교연의 학부모 대상 설명회, 대전/경기/인천/충북교육청 설명회,  김영일교육컨설팅 대성학원 등 입시기관 설명회는 수능성적표가 배부된 5일 이후 잡혀있다. 실채점 결과를 토대로 수험생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시 지원전략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15일 수능을 치른 직후부터 정시설명회가 봇물을 이룬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목표대학의 기준을 먼저 설정하고 설명회에서 필요한 정보를 가려내는 지혜가 필요하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내달 11일 서교연 정시설명회.. 시/도교육청 설명회도 ‘주목’>
공교육 기관의 대표격인 서울교육연구정보원(서교연)은 지난해보다 교원설명회 비중을 늘렸다. 19일부터 23일까지 매일 총 5회 실시한다. 설명회는 오후1시30분부터 4시30분까지 서교원의 지하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서교연의 전문가들이 교사들에게 대입 정시의 내용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인문 자연 예체능 계열별로 맞춤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많은 교사들이 어려워하는 중하위권 학생들의 입시지도에 대해서도 충분히 안내할 계획이다.

수능성적표가 배부된 이후인 내달 11일에는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실시한다. 세종대 대양홀에서 오후2시부터 5시까지 3부로 나눠서 진행한다. 1부에서는 내달 5일 발표되는 수능결과를 상세히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정시의 흐름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고자 한다. 특히 학생들이 희망하는 대학의 지원가능선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2부와 3부에서는 2019대입 전형의 모집 군별 지원전략을 제시한다. 인문 자연 예체능 계열별 특징과 지원 시 참고할 사항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다른 설명회에서는 다루지 않는 전문대 지원전략도 제공할 계획이다. 설명회 이후에는 학부모들의 질문에 전문가가 직접 답하는 ‘진학토크’도 예정됐다. 

광운대 한양대 숭실대에 특별진학상담센터도 내달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동안 운영한다. 19일부터 21일은 오후2시부터 오후8시20분, 22일은 오전10시부터 오후4시20분까지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1인당 상담시간은 40분 내외다. 내달 12일 오전10시부터 사전예약 사이트를 통해서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서교연의 설명회가 관계자들 사이에서 ‘가장 신뢰도 높은 설명회’로 부상한 만큼 상담센터 역시도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끌 전망이다.

시/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정시설명회도 전국에서 이뤄진다. 현재 ▲12월11일 오후2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12월15일 오전10시 가천대 ▲12월15일 오후2시 충북진로교육원 ▲12월22일 오전11시 수원 청소년문화센터 ▲12월23일 오전11시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다른 시/도교육청들 설명회의 일정도 곧 확정되기 때문에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대입정보포털 등을 통해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유리하다. 

<16일부터 가채점 설명회.. 종로/메가/이투스/스카이에듀/유웨이/진학사>
종로학원은 수능 바로 다음날인 16일부터 25일까지 전국에서 설명회를 11회 실시한다. 16일 오후3시 이화여대 대강당의 설명회를 시작으로 부천 인천 일산 분당 평촌 세종 대구 대전 부산 광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설명회는 종로학원의 김명찬 소장과 오종운 평가이사 등이 직접 올해 수능 정시 유불리 과목을 분석한다. 지난해 대학별 합격점수를 모두 공개해 올해 합격전략의 핵심변수를 따져볼 계획이다. 2019학년 대학 학과별 변화를 반영한 분석내용도 제공한다. 특히 탐구2과목 유불리 점수에 따른 대학 지원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영어 2-3등급 이하를 받은 수험생들의 합격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가채점 토대로 정시 지원가능 대학 가늠할 수 있는 배치참고표를 제공한다.

메가스터디도 마찬가지로 가채첨 설명회를 11회 연다. 16일 오후4시 강북메가스타디학원 설명회를 필두로 24일까지 강북 신촌 강남 노량진 서초 성북 분당 일산 부천 평촌 등 학원이 위치한 10곳에서 실시한다. 설명회를 통해 2019학년 수능 가채점 결과를 심층 분석하고 대학별, 수험생 유형별 정시 지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북 메가스터디학원의 설명회는 인문/자연 계열별로 나누어 2회로 진행된다. 메가스터디는 15일 수능 당일 온라인 LIVE 설명회도 실시한다. 오후6시30분 1부에서는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수능 가채점 분석을 통한 지원전략을 제시한다. 예상과 다른 등급컷으로 인한 수시 대비 방법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7시30분 실시하는 2부에서는 인문논술 최인호 강사와 자연논술 김종두 강사가 합격을 위한 대학별 논술 최종 점검에 대해 설명한다.

이투스는 16일 오후7시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서는 이종서 이투스 학원사업본부장이 ‘수능 가채점 결과분석을 통한 2019 정시 흐름 예측’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2부는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학생들의 정시 지원전략 수립을 돕는다. 주요대학의 2019 정시 전형 분석을 통해 변수를 예측하고 성적 발표 전 정시 포트폴리오 전략을 안내한다. 3부는 박준호 강남청솔학원장이 가채점 직후 학생들에게 대학별고사 응시여부를 판단해주고 시뮬레이션을 진행한다. 배치표를 활용하는 방법까지 안내해 수험생들의 실질적인 지원에 필요한 내용을 공개한다. 참석을 원하는 경우 사전예약 신청해야 하며 예약은 참석 인원수에 맞춰 개별 예약해야 한다. 참석자에게는 수능 가채점 분석 자료집과 정시 가채점 배치표를 제공한다. 

스카이에듀는 18일 오후2시 코엑스 컨퍼런스룸 E에서 실시한다. 2부로 예정된 설명회는 모두 정용관 총원장이 직접 진행한다. 1부는 2019학년 수능 가채점 결과를 분석한다.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2019 수능의 영역별 난이도를 평가하고 예상 등급컷을 공개한다. 2부는 2019학년 정시 맞춤형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정시 주요 대학별 지원 전략을 제시하고 지난해 합격 등급컷으로 수험생들의 실질적인 합격 가능성을 판단한다. 23일에는 의치대 합격전략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엑스 그랜드볼룸 101호에서 오후7시부터 정 총원장의 강연이 이뤄진다. 1부에서 자연계 최상위권맞춤으로 수능 가채점 분석을 할 예정이다. 2부는 합격을 위한 실전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의치대와 자연계열 최상위권의 지원패턴을 분석해 2019학년 의치대 예상 합격선도 공개할 예정이다. 스카이에듀의 설명회 참가자에게는 정시합격 전략 자료집과 지원참고표뿐 아니라 강좌 할인권도 지급된다. 

유웨이중앙교육도 18일 오후2시 한국외대 오바마홀에서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3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먼저 설명회가 열리는 한국외대의 2019학년 정시 지원전략을 소개한다. 2부는 백승한 유웨이평가연구소 부소장이 2019수능 가채점 결과를 분석해 점수대별 지원전략을 제시한다. 3부는 수능 직후 필수 체크리스트에 대한 이만기 유웨이평가연구소장의 강연이 예정됐다. 참석자에게는 정시 지원전략 자료집과 정시 가채점 배치표를 제공한다. 사전예약자 중에서는 추첨을 통해 정시 컨설팅 이용권(2명)과 정시 합격진단 이용권(10명)을 제공한다. 

진학사는 평택시와 함께 내달1일 평택 남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설명회를 연다. 오전10시부터 12시30분까지 총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서는 숭의여고 정제원 진학부장교사가 2019 정시의 특징을 분석하고 결과를 전망한다. 2부에서는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평가팀장이 대학별 정시 지원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정시전략 리포트와 정시 지원참고표가 제공된다. 일대일 맞춤 정시 상담 이용권도 추첨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5일 수능성적표 배포이후 정시설명회.. 김영일/대성>
김영일교육컨설팅은 올해 별도의 가채점 설명회 일정은 진행하지 않는다. 수능성적표가 배부된 이후인 내달 7일 오후7시부터 대치2문화센터에서 수험생들의 최종결과를 토대로 정시설명회를 실시한다. 김영일 대표가 직접 수능결과를 분석하고 학과 선택 가이드와 대입전형과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주요대학 지원 가능 점수에 대한 예측을 통해 정시 지원의 방향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올해 입시의 변수들을 확인하며 정시 지원 점검 포인트도 안내한다. 설명회 참가자 전원에게 김영일교육컨설팅의 정시자료집과 배치표를 제공한다. 희망하는 참가자에 한해서는 신청을 받아 할인된 가격으로 현장컨설팅도 이뤄질 예정이다.

대성학원 역시 정시모집에 관한 입시설명회를 수능성적표 배부 이후인 내달 8일 연다. 오후2시부터 4시까지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는 김찬휘 대성마이맥 입시센터장이 ‘정시합격의 Key를 잡아라, 추합 이월 경쟁률 영어’를 주제로 강연한다. 지난해 정시의 수시이월에 따른 경쟁률과 추가합격을 면밀히 분석해 가/나/다 군별 모집에 따른 효과적인 지원 방향을 소개한다. 2부에서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직접 나서 수능 채점결과를 분석한다. 이 소장은 분석결과를 통해 수험생들의 정시모집 최종 지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참석자에게는 2019대입 최종지원전략 자료집과 수능 채점결과 분석자료를 제공한다. 수험생이 참고할 수 있는 배치기준표도 함께 배포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