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일대는 23일 교내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무행정에 필요한 ‘실무기획특강 HRD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Perspective Thinking’와 ‘Compact Writing’ 등 2가지 파트로 강의가 진행됐다. 특강강사에는 박혁종 교수가 맡았다. 박 교수는 전 포스코 글로벌리더쉽센터 HRD Specialist, 현대자동차그룹사 교육 채용 총괄 파트장을 역임하고 현 메가넥스트(주) 전임교수 및 Bandwagan 대표를 맡고 있다.

‘Perspective Thinking’ 특강은 경영진이 기대하는 실무자의 기획접근, 기획의 기본 프로세스, 낙제발명이야기, 3종류의 이해당사자 파악, 최종결재권자 입장에서 바라보는 12 QUESTIONS, 시장의 변화, 경쟁사의 변화를 바라보는 방법, Rader Screen그리기, 애플사의명쾌한 강조방법 따라잡기 등이 진행됐다.

‘Compact Writing’ 특강은 기획서의 주요구조(서비스기획제도, 기획의 전개), CEO가 원하는 논리전개의 기본 구조, 노의 인지구조, 기획서 비주얼 표현의 3원칙, 맥킨지 컨설턴트의 도해방법 따라잡기, 효과적인 Data 추출법 등이 강의됐다.

/사진=서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