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2

남해 창선고, '지역 문화 답사 프로그램' 실시

기사승인 2018.10.19  18:19:14

공유
default_news_ad1
ad43

- 이순신 순국공원 및 신흥 해바리 체험마을 답사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남해 창선고는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9일 남해 고현면에 위치한 이순신 순국공원과 창선면에 위치한 신흥 해바리 체험마을에서 지역문화 답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학생들은 이순신 순국 공원에서 체험관을 견학하고, 영화를 관람했다. 이어 신흥 해바리 체험마을로 이동해 해바리마을 양명용 위원장에게 해바리마을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양 위원장의 설명과 지도에 따라 유자비누 만들기 체험과 토피어리 관람 및 편백 숲 체험 등이 진행됐다. 이날 창선고는 학생들에게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고자 이동급식을 실시했다.

창선고 최성기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남해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함과 동시에 내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키우고, 역사의식을 고취시켜 '우리'라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했다"며 "학생들은 학교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소통하고 자연친화적인 삶을 체험하며, 지역에 대한 사랑을 내면화하는 기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ad41

행사에 참여한 1학년 이은지 학생은 "우리 지역 내 가까운 곳에 멋진 자연 경관과 함께 다양한 견학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좋았다"며 "특히 이순신 순국 공원 답사는 한국사와 관련해 배운 지식을 떠올릴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ad57

나동욱 기자 moai@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ad52

인기기사

ad37
ad38
default_side_ad2
ad5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6
default_bottom
ndsof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