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6일부터 1월25일까지 19박20일.. 330명 대상

[베리타스알파=손수람 기자] 청심국제고가 겨울방학 청심ACG영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10회차를 맞는 캠프는 해외연수를 대체하는 국내캠프로 주목받고 있다. 영어실력향상과 진로탐색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겨울방학 캠프는 내년 1월6일부터 25일까지 20일 동안 진행한다. 모집정원은 가평관내 선발학생 30명 내외를 포함해 330명으로 예정됐다. 청심국제고 캠프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청심ACG영어캠프는 100% 영어사용 환경 속에서 자기주도학습과 멘토링이 이뤄진다. 영어몰입환경으로 실용적인 영어 학습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총체적 활동과 학제간 융합주제를 다루는 창의사고 활동도 진행한다. 현직 교사와 영어전문 교사의 수업뿐 아니라 다방면의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들이 특강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에 진학한 청심국제중과 청심국제고의 졸업생들도 멘토로 참여한다.

모집대상은 초3학년부터 6학년까지 재학 중인 학생이다. 사전예약은 12일에 마감된 상태다. 17일 오전11시 본접수 개시 후 참가비 전액 입금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사전예약자는 우선적으로 본접수 개시 문자를 받게 된다. 참가비는 290만원이다. 형제자매 재참가 조기등록에 따른 참가비 할인은 없다.  

청심국제고가 겨울방학 청심ACG영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캠프는 내년 1월6일부터 25일까지 20일 동안 진행한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캠프는 교육 연구소가 자체적으로 설계한 전문 교육과정에 따라 진행된다. 참가자는 총 5개의 과목을 배우게 된다. ‘English Immersion & Skills’는 영어구사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과정이다. 철저한 수준별 수업으로 독해 쓰기 듣기 말하기 능력을 모두 균형 있게 갖추도록 한다. ‘Communication Skills’은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토론과 에세이 작성 등을 통해 논리력과 표현력 기르도록 한다. ‘Literacy & Creative’ 글로벌 이슈나 학제간 융합주제에 대해 이해하고 생각하는 창의사고 수업이다.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능력과 함께 어휘나 지식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글로벌 시민교육인 ‘Global Citizenship Education’과 멘토링 특강 집단활동 등 다양한 활동이 포함된 ‘Edutainment’도 캠프의 특색 있는 과정이다. 

입소 당일 입소테스트 실시 후 수준별로 반이 편성된다. 15명 내외로 1개의 반이 편성될 예정이다. 반마다 초3/초4, 초5/초6 학생들이 혼합 배치된다. 캠프 참여 중에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면회나 외출/외박이 불가하다. 입소 후 질병이나 사고로 더 이상 캠프에 참여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 공지된 환불규정을 따른다. 캠프 관계자는 참가 학생들이 입소 2주 전까지 독감예방백신을 접종해 줄 것을 요청했다.

청심국제고의 정식명칭은 청심국제중고등학교다. 청심국제중에 이은 6년 과정의 교육체제가 특징이다. 개교이전부터 해외대학 진학체제를 갖춰 2006년에 유일한 사립국제고로 개교했다. 경기가평에 위치해 전교생 기숙사 체제이다. 학비는 비싼 편이지만 학교가 학생에게 들이는 교육비가 이를 넘어선다. 2018년 1인당 학비가 연간 2482만원이지만 교육비는 3255만원으로 학생 1인당 773만원의 연간지원이 학교차원에서 이뤄지는 셈이다.

청심국제고는 해외대 진학에 성과를 보이고 있다. 2018학년 청심국제고의 서울대 등록자는 6명(수시5명 정시1명)이었다. 전국 국제고 7곳 가운데 6위다. 지난해 수시6명 정시5명으로 11명의 등록자를 배출했던 것보다 5명이 줄었다. 하지만 지난해 32명의 해외대학진학 희망자가 155건의 합격(중복)실적을 냈다. 미국 아이비리그만 해도 프린스턴 1건, 예일 1건, 콜럼비아 2건, 유펜 4건, 다트머스 1건, 브라운 2건, 코넬 3건 등 총 14건이다. 시카고 2건, 스탠포드 1건, 듀크 4건, 존스 홉킨스 4건 등의 다른 상위권 대학 진학실적도 있다. 체계적인 학생관리시스템과 국내외 진학카운슬러의 전문적인 진학지도가 학생들의 노력과 함께한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