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수원대는 18일 IT대학에서 남북경제공동체 건설을 위한 세미나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가 주최하고, 화성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세미나는 '남북한 협력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며, 남북협력을 통해 북한 진출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세미나에는 수원대 총장 박진우, 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 회장, 평양과기대총장 전유택, 개성공단감사 양창석, 북한경제연구소 남경우소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유택 박사는 북한의 과학기술 발달과정과 향후 남북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를 발표해 남북협력에 대한 잠재력과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창석 박사의 '개성공단 사례로 본 북한 진출방안', 남경우박사의  '남북한경제의 상호보완성과 북한경제개발'을 주제로 한 세미나도 진행된다.

남경우 북한경제연구소장은 "남한의 자본, 기술과 북한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노동력, 풍부한 자원이 결합할 경우 남북이 함께 공동번영의 길을 걷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북한경제연구소는 국내최고, 최대의 북한경제정보 및 자료를 구비하고 이를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수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