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2

경북대, 연구시설 자체평가 실시.. 최우수연구소 '선정패' 수여

기사승인 2018.09.20  17:29:31

공유
default_news_ad1
ad43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경북대는 최근 연구시설 자체평가를 실시해 최우수연구소로 선정된 '인문학술원' '뇌과학연구소'와 선도연구소로 선정된 '계통진화유전체학연구소' '농산물품질안전성평가연구소' '식물의학연구소'에 대해 각각 선정패를 수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선정패 수여식은 20일 본관 총장실에서 열렸다.

경북대는 4월 '2018년도 연구시설 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43개 연구시설을 대상으로 인문사회/자연/예체능계열로 나누어 연구소 기능, 사업수행 실적, 경영기반, 장래성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결과를 기준으로 B등급 이상을 받은 연구시설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F등급 및 2회 연속 D등급을 받은 연구시설에 대해서는 통폐합 조치를 행할 계획이다. A등급을 받은 연구시설을 계열별로 살펴보면 인문사회계열 6개, 자연계열은 16개이다.

인문사회계열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인문학술원'은 교내 인문학 연구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열린인문학센터와 인문카운슬링센터를 운영하며 지역 인문학 대중화 사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자연계열 최우수연구소로 선정된 ▲'뇌과학연구소'는 의학 치의학 생명과학 자연과학은 물론 인문대학과 사회과학 소속 연구원도 참여하는 다양한 학제간 접근을 통해 활발히 협력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관련 기관과의 학술교류뿐만 아니라 일반인 대상 공개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ad41

선도연구소에 선정된 ▲'계통진화유전체학연구소'는 학술진흥사업, 대외협력, 교육, 봉사활동, 산학연 공동연구 추진 실적이 우수했으며, 연구소 재정 관리 전담 연구원을 확대해 운영하는 등 체계적인 연구소 운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농산물품질/안전성평가연구소'는 농산물 품질 및 안전성 평가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산학관의 협동 강화 및 국제기관과의 실질적인 교류협력 체계를 구축해 우수한 연구소로 평가받았다. ▲'식물의학연구소'는 국제화 프로그램과 적극적인 국내 및 국제 심포지엄 및 세미나 개최를 통해 연구소의 전문적인 활동영역을 구축해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선도연구소로 선정됐다.

경북대 최제용 연구산학처장은 "연구시설 평가를 통해 연구소의 연구기능을 활성화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학 연구소가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d44
ad57

나동욱 기자 moai@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ad52

인기기사

ad37
ad38
default_side_ad2
ad5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6
default_bottom
ndsof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