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2

한신대, ‘청년TLO 육성사업’ 선정

기사승인 2018.08.10  16:01:25

공유
default_news_ad1
ad43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신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청년TLO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3년간 약 22억 원을 지원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미취업 이공계 대학 졸업생의 취‧창업, 대학의 기술이전을 촉진하는 사업으로 이공계 미취업자를 출신대학의 산학협력단이 고용해 대학이 보유한 기술의 민간 이전을 활성화하고 창업 및 취업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한신대는 매년 50명의 청년TLO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18년 9월 청년TLO 50명을 선발, 산학협력단 연구원으로 채용하고 청년TLO 대상으로 TLO Prep-School, 기술창업과 지식재산권 활용전략, R&D 기획역량 강화교육,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교육 등을 진행 할 예정이다.

ad41

이들은 △실용화코디네이터 △기술마케터 △기술창업 CEO과정 등 3개 트랙으로 나뉘어 청년취업 아카데미, 취업성공패키지 사업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진행된다. 또한 실험실 보유기술 고도화, 대학 보유 사업화 유망기술 기술이전 및 창업활동 지원 등을 수행한다.

한신대 조창석 산학협력단장은 “청년TLO 사업을 통해 연구원들이 대학 연구기술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습득하고, 나아가 기술이전 기업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통해 창업 활성화 및 취업 경쟁력 강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ad44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ad52

인기기사

ad37
ad38
default_side_ad2
ad5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6
default_bottom
ndsof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