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상교육 솔루션 수학/과학 영재교육지도자 등 공동사업 진행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종로학원하늘교육(이하 종로하늘)이 한국열린사이버대학(OCU), (주)메디오피아테크와 20일 공동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전11시 열린사이버대학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동사업진행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에는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 장일홍 OCU 총장, 조철수 (주)메디오피아테크 대표이사가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급속히 발전하는 ICT 기술을 교육분야에서도 활용해 다양한 교육상품을 계발해야 한다는 점에 세 기업/학교가 공감하면서 이뤄졌다. 협약 당사자들은 각자 지닌 장점을 활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종로학원하늘교육과 (주)메디오피아테크는 전략적 협업 사업으로‘개인 화상 교육 솔루션’을 개발한다. 솔루션을 활용한 사업을 공동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국내외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평가시스템 개발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로 했다. 

종로학원하늘교육과 OCU는 사이버강의를 통한‘수학/ 과학 영재교육 지도자 과정’을 개설하고 공동 운영한다. 분야별 교육전문가들을 활용해 MOOC형식의‘학부모 학교 등 평생교육과정’등도 공동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종로학원의 우수강사진에게 수업을 받길 희망했던 학생들은 지역과 관계없이 개인화상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종로하늘 관계자는 "열린사이버대와 사이버강의를 통한 교사양성, 평생교육과정 등을 운영함으로써 종로하늘이 지닌 우수컨텐츠와 진학지도 프로그램 등을 수강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계속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시켜 나가 진일보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을 모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종로학원하늘교육과 한국열린사이버대학(OCU), (주)메디오피아테크가 20일 공동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종로학원하늘교육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