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충북교육청은 일신여고가 5월부터 이번 달까지 매월 ‘작은 음악회’를 통해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5월에는 급식소 옆에 정자로 된 무대를 설치해 학생들이 보다 좋은 장소에서 재능을 발휘하고, 관람하는 학생들도 진짜 음악회에 온 것처럼 분위기를 느끼게 환경을 만들었다. 음악회에서 공연한 영상은 학교 홈페이지에 올려 학부모, 친구 등 공연을 보지 못한 이들이 볼 수 있게 제공도 하고 있다.

공연을 준비하면서 악기를 운반하고 진행을 도와주는 진행도우미와 대본을 작성해 공연사회를 보는 사회자도 선발해 방송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진로체험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15일은 공모를 거쳐 선정된 5개 팀이 합창, 독창, 댄스 등을 하며 끼를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화음을 맞추며 친구들과 이야기도 많이 하다 보니 우정이 더 깊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한관희 교장은 “날씨가 더움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해 기쁘다”고 말하며 전교생에게 아이스크림을 선물했다.

일신여고가 5월부터 이번 달까지 매월 ‘작은 음악회’를 통해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