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시인원 무제한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건국대가 2019 온라인 모의논술을 7월2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건대는 “2019 KU논술우수자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고교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건대 온라인 모의논술은 운영기간 내 학생이 개별 신청해 응시하는 형태다. 이메일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등을 기입해 회원가입한 후 응시하면 된다. 응시인원에는 제한이 없다.  

건대는 올해 KU논술우수자로 465명을 선발한다. 논술고사60%와 교과40%를 합산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인문사회Ⅰ계열은 도표 자료가 포함된 인문 사회 문학 분야의 다양한 지문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사고를 측정하고자 하며, 인문사회Ⅱ계열은 지문 제시형과 수리 논증형을 복합한 형태로 출제된다. 

자연계열은 고교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수리 과학 등 자연계 관련 지문을 제시하며 이를 근거로 출제한다. 수학은 필수로 응시해야 하며, 과학은 생명과학Ⅰ 화학Ⅰ 물리Ⅰ 중 모집단위별로 지정된 1과목을 응시해야 한다. 

건국대가 2019 온라인 모의논술을 실시한다. 운영 기간 내에 개별 신청해 응시하는 형태로, 응시인원에 제한이 없다. /사진=건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