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강원 화천정보산업고는 17일과 18일 양일간 각 학급 및 실습실, 시청각실 등에서 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취업캠프'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캠프에는 3학년 전자과/인터넷정보과/행정정보과 3개 학급 6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취업캠프 전문가 황문호 임수희 최솔 강사의 지도 아래 ▲취업 마인드 제고 ▲입사서류 작성 요령 ▲면접 이미지메이킹 ▲스피치 면접 등의 훈련을 받았다.

화천정보산업고 이규형 교장은 "실제와 유사한 환경의 모의 면접과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실제 입사 시 적용할 수 있는 응용력을 기르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캠프 참여 학생들이 취업의지를 다지고 긍정적인 취업 마인드를 갖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캠프 운영 주관사인 해피로드컨설팅 황문호 대표는 "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곳에 지원할 역량인 전공 지식/언어/컴퓨터 실력/자격증 등을 준비하는 것은 결국 학생들이 스스로 얼마나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잘 관리할 수 있는가에 달렸다고 본다"라며 "이번 캠프에서처럼 실제 구직 활동에 필요한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및 스피치 준비 등에 관한 부분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체계적 프로그램을 통해 어느 정도 습득할 수 있다며, 각자 희망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를 점검하는 한편 취업 후 현장에 바로 적응할 수 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인터넷정보과 송나연 학생은 "자기소개서 쓰기부터 차근차근 배우면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고 1분 스피치와 모의면접을 준비하면서 부족한 점을 파악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학교에서 제공한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실무 역량을 익혀 취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원 화천정보산업고가 17일과 18일 양일간 각 학급 및 실습실, 시청각실 등에서 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취업캠프'를 열었다. /사진=화천정보산업고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