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작성 특강, 개별상담 실시

[베리타스알파=윤은지 기자] 강원교육청이 지역내 고교생과 학부모를 위해 내달 12일과 19일, 26일까지 3차례 2019학년 대입 진학박람회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박람회는 춘천 강릉 원주 등 3개 권역으로 나눠 실시한다.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중앙대 경희대 한국외대 서울시립대 등 상위권 주요대학을 비롯해 35개대학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학별 설명회와 함께 대교협 대표강사가 실시하는 대입지원전략/진로특강도 실시한다. 개별상담관을 운영해 박람회장 지정 장소에서 1대1 개별 대면상담도 가능하다. 박람회는 별도 사전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지만 개별상담은 당일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강원교육청이 지역내 고교생과 학부모를 위해 내달 12일부터 3차례 2019학년 대입 진학박람회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박람회는 춘천 강릉 원주 등 3개 권역으로 나눠 실시한다.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중앙대 경희대 한국외대 서울실비대 등 상위권대학을 비롯해 35개대학이 참여할 예정이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박람회는 춘천 강릉 원주 등 권역별로 진행된다. 내달 12일은 강원고, 19일은 강릉여고, 26일은 북원여고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박람회마다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 상위권 주요대학을 포함해 30여 대학이 참여해 설명회를 연다. 대학별로 제공되는 설명회에서는 학종을 중심으로 집단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입시진원전략과 진로진학 특강관도 운영한다. 대교협 대표강사와 대입전문강사가 대입지원전략과 진로에 대해 특강을 제공한다.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학습법, 2019학년 입시전략 등에 대해서 다룬다. 특강은 합동특강, 주제별특강으로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장소는 각 학교 강당이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진학지도를 위해 개인상담관도 운영한다. 강원교육청 대입지원관과 강원진학지도협의회 소속교사, 대교협 상담교사단이 개별상담을 진행한다. 박람회장 지정장소에서 1대1 개별 대면상담이 가능하다. 행사 당일 오전11시30분부터 선착순 접수를 통해 신청자를 받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