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KAIST는 육군과 ‘육군 4.0 특별 연수과정’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7일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연수과정은 산/학/연 연구개발 역량을 공유하고 전력 증강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됐으며 5일부터 9일까지 KAIST 퓨전홀에서 진행된다.  육군본부, 교육사령부, 군수사령부 등의 육군 간부 150여 명이 참가해 ▲1일차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과 국방혁신’ ‘인공지능과 딥러닝 이해’ ▲2일차 ‘빅데이터의 활용가능성’ ‘사이버 정보전쟁’ ▲3일차 ‘드론 및 무인항공기 기술과 발전방향’, ‘군집드론 통신 및 플랫폼’ ▲4일차 ‘자율주행기술의 발전방향’ ‘뇌공학의 이해’ ▲5일차 ‘4차 산업혁명과 뇌과학 응용기술의 미래’순으로 진행된다.

7일 열린 합의각서 체결에서 KAIST 신성철 총장과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이 참석해 육군연구소 설치 및 운영, 교육과정 개설, 학-군 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수현 KAIST안보융합연구원장은 “이번 협약과 육군 4.0 특별 연수과정을 통해 KAIST와 육군은 지능화·무인화·자동화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미래 전장에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교류, 협력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며, 우리 군의 전투발전 역량을 증진시킬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AIST는 육군과 ‘육군 4.0 특별 연수과정’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7일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사진=KAIST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