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2

서경대, 신입생 ‘SKU F-CARE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18.02.13  16:33:56

공유
default_news_ad1
ad43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경대는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을 파악하고 돕기 위한 SKU F-CARE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SKU F-CARE 프로그램은 ‘다면적 인성검사(MMPI-2)’ 등 심리검사를 통해 신입생들의 자기이해 증진을 돕고 심리적 지원 체계가 필요한 학생들을 사전에 파악하고 예방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올해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 전체 신입생을 대상으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겸해 실시할 예정이며 4월 중으로는 분석 작업을 마치고 개별통지 및 상담에 들어갈 계획이다.  

2016학년도부터 운영되고 있는 SKU F-CARE 프로그램은 위기 학생에 대한 관리체계를 구축해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제적으로 대응을 하기 위해 마련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다. 

ad41

이 외에도 서경대는 전담지도교수제도를 운영해 학과별 전담교수들이 신입생 상담에 나서고 있다. 전담지도교수제도는 교수가 학생 한 명을 입학부터 졸업까지 전담하며 수업, 개인 신상, 진로, 취업, 휴·복학 등을 지속적으로 지도하는 평생지도교수제도를 말한다. 신입생은 학생포털시스템에 접속해 자신의 전담지도 교수를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상담 신청을 하면 된다.

민미희 서경대 진로·심리상담센터장은 “대학은 학생들을 입학부터 졸업까지 책임지겠다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면서 “학생 행복은 대학의 기본적 책무이자 학생과 대학의 경쟁력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ad44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ad52

인기기사

ad37
ad38
default_side_ad2
ad5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6
default_bottom
ndsof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