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5개교, 우수 9개교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2017 교과교실제 운영 우수학교’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교육부는 “교과교실제 우수학교 선정은 학교 현장의 우수사례를 발굴/보급해 운영의 내실화를 꾀하고, 교과 특성에 맞는 창의적 교실 수업을 통해 학생 모두가 성장하는 맞춤형 교육을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교과교실제 운영 우수학교 시상식이 11일 열렸다. 대상은 부산개성중 목포덕인고에 돌아갔다. 교과교실제는 교과별 전용 교실을 갖추고 학생들이 교과 시간에 해당 교실로 이동해 수업을 든는 방식이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교과교실제는 학급 단위로 정해진 교실에서 모든 수업을 받는 기존의 수업 운영 방식과 달리 교과별 전용 교실을 갖추고 학생들이 교과시간에 해당 교실로 이동해 수업을 듣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제도다. 

선정된 학교는 대상 2개교, 최우수 5개교, 우수 9개교다. 우수학교 운영 사례는 교과교실제 연구/지원센터 누리집에 탑재해 관련 내용을 열람하고 활용할 수 있다. 남부호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교사의 교과 연구와 협업 문화를 조성하고, 학생활동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수업과 학교문화의 혁신을 끌어낸 교과교실제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곧 도입 예정인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교육 환경 개선 등 교과교실제 중용성이 더 커지고 있어 제도 간 연계/발전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수학교 명단은 ▲대상 부산개성중(부산) 목포덕인고(전남) ▲최우수상 인천신현고(인천) 청운중(서울) 오남중(경기) 단양소백산중(충북) 영남중(대구) ▲우수상 대전덕명중(대전) 매곡고(울산) 수남중(경남) 소담중(세종) 유봉여중(강원) 군산동산중(전북) 논산여중(충남) 안동여중(경북) 오름중(제주)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