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동아대는 음악학과 이명진 교수가 28일 부산 해운대 고은사진미술관에서 열린 ‘사진이 있는 작은 음악회’에 첼로 협연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이 있는 작은 음악회’는 지역 문화와 우리나라 사진예술 발전 등을 위해 지방 최초의 사진전문미술관인 고은사진미술관이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음악회다. 이날 음악회에서 첼리스트 이 교수를 비롯해 플루티스트인 이혜경 단국대 교수와 피아니스트 조지현 단국대 교수,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아 연세대 교수 등이 참가, 수준 높은 연주를 펼쳤다.

이들은 이날 공연에서 도플러(F. Doppler)의 ‘플루트, 바이올린,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녹턴’과 ‘고베르(P. Gaubert)의 플루트, 피아노, 그리고 첼로를 위한 세 개의 수채화’, 피아졸라(A. Piazzolla)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사계 : 겨울’, 베버(C.M. von Weber) ‘플루트,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삼중주 G단조 Op. 63’ 등을 들려줬다.

이 교수는 독일 에센 폴크방 국립학교를 수석으로 졸업, 독일  콩쿠르대상과 바르셀로나 카날스 국제콩쿠르 등을 수상키도 했으며 현재 동아대 음악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동아대 음악학과 이명진 교수가 28일 부산 해운대 고은사진미술관에서 열린 ‘사진이 있는 작은 음악회’에 첼로 협연을 펼쳤다. /사진=동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